kkamague님 Debian www 저장소 쓰기 권한 얻게 된 과정

cwryu 님의 글은 저를 당혹스럽게 합니다.

내가 Debian-www 쓰기 권한을 어떻게 얻게 되었는지는 기억이 잘 안나네요.
Alioth 문 닫으면서 Salsa 문 열 때 쯤.
저에게 "데비안 웹 저장소 쓰기 권한 드릴까요?"라고 메일이 왔던 거 같아요.
저는 "고맙습니다"로 답장했고 권한 얻음.

kkamagui 님은 어떻게 권한을 얻었을까요?
병희 님이 Debian www 에 메일 보냄.
Laura 님이 저에게 kkamagui 님에게 권한 줘도 되나요 물어봤고.  저는 그래도 된다 답장했고.
그래서 kkamagui 님이 권한을 얻게 된 거 아닌가요?

병희 님이 Debian-www에 메일을 안 보냈다면?
Laura 님에 저에게 메일을 안 보냈다면?
Laura 님 메일에 "저는 그 사람 모르는데요?" 라고 답했다면?
kkamagui 님이 권한을 얻었을까요?

> 기다리면서 업을 쌓으셔야....
이런 선문답 같은 답변은 어떻게 해석해야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