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Debian www Korean translation coordinator

이건 제 의견입니다. 일단 웹 번역 코디네이터는 일단 데비안 웹마스터 그룹이 정하는 겁니다.

간단히 말해 세벌님은 코디네이터를 하실 자격이 없다고 봅니다. 다른 사람의 일을 코디네이트하는 건 고사하고, 데비안 웹 및
다른 여러 프로젝트에서 다른 사람으로부터 코디네이팅을 받아서 그 규칙과 관행을 이해하고 따라야 되는 상황에도 그걸 개인 편의에
따라 고의적으로 계속 어겨 왔습니다. 이 메일을 참고하세요.
https://lists.debian.org/debian-l10n-korean/2020/03/msg00003.html

git 권한 얻자 마자 얼마 안 되서 셀프로 코디네이터라고 편집하신 것을 보나, git 사용에 대해 지적을 받아도 그걸
무시하고 계속 저장소를 망가뜨린 것을 보나 그 모습은 여전합니다. 제가 되돌린 것에 대해 아직까지도 불만이 있으신 모양인데
그럴 수록 제 판단이 틀리지 않았다는 확신만 듭니다.

이건 세벌님이 웹 작업을 최초로 했건, 혼자서 2년을 했건 20년을 했건 마찬가지입니다. 지금 다른 분들이 어떻게 보실지
모르겠으나, 과거에도 이렇게 세벌님에게 계속 기회를 주려는 분들이 있었으나 결국 기대를 배신하는 일이 반복되었죠. 결국
세벌님이 더 이상 활동하지 못하게 권한을 박탈하는 것으로 끝이 났습니다. 저는 계속적인 압박이 가해지지 않으면 세벌님은 또
본인 권한을 남용하는 사건이 언젠가 또 일어날 것이라고 보며, 지금도 계속적으로 증거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세벌님도 그걸 알고
행동하시기를 바라고, 다른 분들도 제가 너무 심한 말하는 걸로만 보지 마시고 세벌님이 앞으로 실제 어떤 활동을 하는지 감시해
주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