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bian www Korean translation coordinator

제가 데비안 웹 사이트 건드리기 시작한 게 2017년 쯤 인 거 같습니다.
그 전엔 다른 누군가가 하다가 또다른 사람으로 바뀌었다가 아예 없었다가... 그랬던 거 같아요.
그러다 데비안 웹사이트 한국어 번역 기여하고 싶은데, 여기 저기 물어봐도 답은 없고.
간신히 연락된 게  서현관 님. 그 분은 바빠서 번역 못 한다며 저에게 번역 방법을 알려주셨지요.
데비안 저장소를 그 당시에는 Alioth 로 관리했는데 Alioth 사라지고 Salsa가 생겼네요.
Salsa에서 실질적으로 데비안 웹에 참여한  우리나라 사람은  저 혼자.
그래서 "내가 코디네이터" 라고 생각했으나, 다른 사람들이 "그대는 코디네이터 아니오" 그렇게 된 거고.
"현재 한국 코디네이터 누구"냐고 묻는다면? "현재는 없음" 인 거 같네요.
현재는 한국 코디네이터 라는 게 굳이 필요한가 하는 생각도 들고요...
잘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