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벌님의 데비안 웹 git 권한 남용(3) Re: 데비안 웹페이지 관련 2

계속 중간 중간 불편하지 않은 말만 뽑아서 새 스레드로 작성하시는데, 또 이 스레드만 보실 분 있을까 싶어 설명해 드립니다.

2020년 3월 11일 (수) 오전 10:56, "세벌" <sebul@korea.kr>님이 작성:

> 전에 서현관 님이 데비안 웹 사이트 번역을 했었지요.
>
> 그러다가 그 분이 손 놓고, 제가 번역 하게  되면서 서현관 님 빼고, 제 이름 넣은 거고요.

세벌님이 번역자의 본인 크레디트를 추가한 게 아니죠? 본인을 "Coordinator"로 추가한 거 말하는 거잖아요?

영어 페이지에는 그렇게 한 다음에 소심하게 한국어 페이지에는 "개인"이라고 붙여놨더군요? 그리고 debian-www 메일링에는
자기가 코디네이터라고 말씀하시고?
https://lists.debian.org/debian-www/2020/02/msg00040.html

> 나중에 서현관 님이 다시 활동하면 그때 다시 넣어도 될 거고요.

그리고 이건 세벌님이 판단할 문제가 아니죠.

> 개인 메일주소 쓰지 말고 지금처럼 메일링 리스트만 써도 될 거 같고요.

이런 식으로 불편한 걸 계속 피하시는데 그래서 왜 본인을 코디네이터로 편집하고 주장하신 겁니까?

> 데비안 컨설턴트 할 생각이 조금은 있어서 넣었던 건데, 컨설팅 한 적 없고, 현재는 할 여건이 안 되네요. 앞으로는 모르겠고...
>
> 저 뺀 건 잘 하셨어요. 거짓정보라고 하긴 애매한데요?

지금 이렇게 "korea.kr" 공공 메일 주소로 메일을 보내시면서 하시는 말씀인데 전혀 애매하지 않아요. 세벌님이 컨설팅할
생각이었다면 사표부터 내고 민간 직장을 찾아보셨어야죠?

> 네이버 카페는 데비안 커뮤니티 아니다? 주제가 데비안인데  데비안 커뮤니티 아니라고 하긴 애매할 듯...

세벌님이 직접 네이버에 하나 만들어서 글 2개 쓰고 본인이 직접 데비안 웹에 끼워 넣으면 데비안 커뮤니티가 되나요? 이런 게
git 권한 남용인 거에요.

> 저더러 말을 꼰다고 하시는데... 제가 보기엔 cwryu 님께서 말을 꼬는 거 같네요...
>
> 내 히스토리를 저보다 잘 알고 계시네요. 아픈 상처를 개인 메일도 아니고 메일링 리스트에 쓰시는 건 뭐하자는 건지 모르겠네요.

세벌님이 과거에 본인이 의도를 갖고 명백히 잘못해서 제제를 당한 케이스들인데 이게 본인 아픈 상처인가요?

지금 세벌님이 과거와 같은 방식으로 문제를 반복하고 있고, 개인 메일로 여러 차례 경고했음에도 이래서 메일링 리스트에 명시하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