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CD/index.wml 번역 마침

안녕하세요.

2020년 4월 7일 (화) 오후 12:59, Seunghun Han <kkamagui@gmail.com>님이 작성:

> 안녕하십니까, 한승훈입니다.
>
> korean/CD/index.wml 파일 업데이트 및 번역을 마쳤습니다.
> 검토를 부탁드립니다.

debian-installer 번역을 업데이트하면서 살펴봤는데 반영된 내용이 몇 가지 이상하네요. 자질구레한 내용은 커밋에 코멘트를 달았는데요.

https://salsa.debian.org/webmaster-team/webwml/-/commit/000598bd7547c02130867732d0592e72a4a98d0f

전체적으로 바뀐 부분을 보면 무슨 이유인지 괄호 안에 원문을 추가하셨는데 원문을 번잡하기만 하고 그럴 필요가 없어 보입니다.

물론 괄호 안에 원문을 써서 좋은 경우가 종종 있고, 번역이 안 된 문서에 대한 레퍼런스, 명령어나 파일 이름 전달 등등이
그런 경우인데요. 그게 아니면 한글로만 쓰는 게 전반적으로 가독성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