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까칠하시군요: constantly merging webwml/master into your working tree?

2020년 4월 23일 (목) 오전 7:15, "세벌" <sebul@korea.kr>님이 작성:

> [...]
> 말하는 거죠?
> git commit 을 안 하고 git pull 하면 그런 부작용이 있는 거 같네요.
> git commit 하고 git pull 하거나,
> git commit 안 하려면 git stash 한 다음에 git pull 하면 될 거 같아요.

해 보면 아시게 되겠지만 틀렸습니다. 그렇게 하면 되는 거 아니고요.

> 단지 pull 만 했을 뿐인데, merge가 자동으로 되는 건 아직도 헷갈리긴 하네요.

pull이 원래 merge하는 거라니깐요. 여기는 기초적인 git 사용법을 토의하는 곳은
아니고 질답으로 해결되는 것도 아니니 스스로 시간을 가지고 git 문서를 읽고
연습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