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Debian L10n Korean

https://lists.debian.org/debian-l10n-korean/  을 보면

This list is not moderated; posting is allowed by anyone.

이라고 써 있네요. 아무나 메일 보낼 수 있는 곳이네요.

Discussion forum for the translators of Debian-specific packages and documentation to the Korean language.

라고도 써 있네요.

토론  포럼 번역을 위한 데비안  특정 패키지와 문서 한국어

엉터리 번역으로 하면 이렇게 되네요.

아무나 메일 보낼 수 있긴 한데, 데비안 패키지와 문서에 대해 한국어로 토론 하는 곳 이겠죠?

다른 분도 아니고 @debian.org 붙은 메일을 쓰시는 분께서

무려 10년도 더 된 개인의 잘못부터해서 공개처형하듯이 파헤치는 건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이 메일링 리스트 성격을 볼 때 제 글도 적절하다고 생각하진 않니다만, 하도 억울해서요...

https://lists.debian.org/debian-l10n-korean/ 아래로 죽 내려가 보면  member 가 60명 70명 정도 되는 거 같은데 다른 분들은 아무런 반응이 없으니...

여러 사람들이 조용히 지켜보는 데에서 둘이서 싸우는 것 같기도 하고...

세벌사랑 http://sebul.sara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