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Lenovo mini 데비안 설치 성공, X window 실패

2021년 1월 30일 (토) 오전 6:51, sebul <sebuls@gmail.com>님이 작성:

> 제가 언젠가 debian user korean list 만드는 건 어떨까요 라고 물었더니
> cwryu 님이 debian l10n korean 이용해도 될 거라 하신 거 같은데요.

그런 말 한 적 없습니다. 게다가 지금 이 포스팅은 한국/한국어 사용이랑 관계도 없고 그냥 데비안 설치하고 안 되는 거잖아요.

> 똑똑한 cwryu님은 어떤 글을 어느 리스트에 써야 할지 잘 알아서 쓰겠지만, 잘 모르는 사람은 그렇지 않을 수도 있어요.

몰라서 그랬다고요? 아니죠. 세벌님은 아주 잘 알아요. 제가 메일링리스트에 쓴 것만 몇번이고 개인 메일로 쓴 것만 몇번인지
모르게 수없이 반복했기 때문에 잘 알죠. 차단이 될 수 있다는 불이익이라도 없으면 아무 죄책감 없이 계속 할 거고요. 그래서
다른 수많은 커뮤니티에서 재발방지를 약속하고도 또 다시 차단당할 때까지 사고를 쳤던 거죠.

여하튼 세벌님이 무슨 오프토픽을 올리든 대응해 줄 일은 없으니 멈추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