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CoC

2020년 5월 15일 (금) 오전 7:00, sebul <sebuls@gmail.com>님이 작성:

> 다른 사람이 메일링리스트 주제에 적절하지 않은 글을 쓰면 지적하시는 분께서

그냥 저라고 하시죠. 항상 이런 식으로 쓰시는 걸 보니, 제가 지적한 여러가지 사항들이 불만이셨나 보네요. 제가 아니었다면
계속 세벌님 마음대로 쓸 수 있었는데 말이죠.

> 번역에 대한 질문 글을 인신공격 분위기로 몰아가는데

질문을 위한 질문이 아닌 걸 아니까 적절히 대응한 것입니다.

> 이건 CoC에  어긋나는 건 아닌지요?
>
> 내로남불 인가요?

이것도 궁금해서 물어본 거라고 하실 건가요? 그게 아니라 진짜 세벌님과 저의 CoC 위반 문제를 다퉈 보실 거라면 대환영합니다.

자. 다른 분들을 위해 덧붙이면. 제 답글도 일반적으로 올바른 대응 방식은 아닐 겁니다. 플레임글에는 대응하지 않는 게 올바른
방법이고, 대응하는 것 자체가 플레임을 더 키우는 방식이죠. 하지만 이 메일링과 다른 커뮤니티에서 세벌님이 했던 커뮤니케이션
형태를 아시는 분이라면 무관심만으로는 어려운 독특한 분이라는 걸 아실 겁니다. 디테일은 앞에서 충분히 했으니 생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