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웹 번역 종결어미 일관성 개선하기

좋습니다.

2020년 5월 20일 (수) 오후 6:10, Changwoo Ryu <cwryu@debian.org>님이 작성:

> 안녕하세요.
>
> 지금 웹 번역이 여러가지 이유로 문체가 일관성이 없는데요. 일단 제일 큰 부분인 종결 어미가 다음과 같이 여러가지가 섞여 있습니다.
>
> - 명사형 (-함)
> - 평서체 (-한다)
> - 경어체 (-합니다)
>
> 최근만의 일은 아니고 웹 번역이 시작된 20년 전부터 지금까지 여러가지 종결 어미가 혼재되었고 같은 페이지에도 여러가지가 섞인
> 경우도 많습니다. 일관성 있게 통일했으면 합니다.

> [...]
저는 경어체보다는 평서체를 선호하는데, 이미 번역되어있는 문서 대부분이 경어체라 일관성있게 저도 경어체로 하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