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ual 번역 뭐라고 하면 좋을까요?

manual을 우리말로 한다면 설명서. 그런데 매뉴얼 이라고도 많이 쓰네요.
manual을 설명서라고 하는 게 좋을까요? 매뉴얼이라고 하는 게 좋을까요?
아니면 또 다른 번역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