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데비안 설치 안내서 번역 문의

2021년 9월 26일 (일) 오전 1:15, Changwoo Ryu <cwryu@debian.org>님이 작성:

> 2021년 9월 25일 (토) 오전 1:55, sebul <sebuls@gmail.com>님이 작성:

> 하지 마세요. 그 문서는 제가 종종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
> 항상 이런 식으로 몇 개 채워넣거나 제목만 번역하는 식의 번역만 하려고 하시는데 전혀 도움이 되지 않으니 시작도 하지 마셨으면 좋겠네요.

하지 말라고 말씀드렸음에도 불구하고 9월 바로 다음날에 세벌님이 salsa에 의미 없는 수정을 하는 MR을 보내셨는데요.
(그것도 중복되게 2개를) 메인테이너가 연락해서 지금 발견했네요.

https://salsa.debian.org/installer-team/installation-guide/-/merge_requests/17
https://salsa.debian.org/installer-team/installation-guide/-/merge_requests/18

salsa MR은 리뷰나 커뮤니케이션을 건너 뛰고 맘대로 할 수 있는 수단이 아닙니다. 이런 일이 다시 똑같은 일이 벌어지는
걸 보네요. 세벌님은 GNOME L10N에서도 GIMP 번역에서 이런 식으로 부정적인 리뷰를 받고 나서 GNOME
gitlab에 MR을 보내는 식으로 하셨었는데요. 이런 식으로 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