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hide-auto-reordering-patch 관련 의견

2020년 5월 6일 (수) 오전 12:30, Changwoo Ryu <cwryu@debian.org>님이 작성:
> 저는 이미  거의 한달 쯤 전에 동작하는 패치를 만들었습니다.
> 하지만 적용할 생각은 없습니다. 세부적인 건 복잡하고 이게 수정되지 않는 건 최환진님이 libhangul을 릴리스를 안 하고
> ibus-hangul은 libhangul 릴리스한 다음 바꾼다고 하면서 안 따라가고 있는 건데, 그 의도를 넘겨 짚어 가면서
> ibus-hangul 패치를 하는 게 맞을까 생각하고 최환진님이 이걸 몰라서 안 하는 게 아니기 때문에 업스트림 적용도 못하는
> [...]

세벌식 사용자가 두벌식 사용자보다 매우 적은 마당에,
세벌식 사용자에게는 편한 기능이 두벌식 사용자에게 부작용을 준다면 업스트림에 넣지 않는 게 좋겠지요.
두벌식/세벌식을 편하게 전환할 수 있는 것 만으로도 고맙게 생각하고 있습니다.ᅟ
제가 만든 패치는 제가 쓰는 컴에 적용해서 제가 알아서 써야겠네요.
cwryu님의 패치를 모두 분석한 게 아니라 잘 모르겠지만, 핵심적인 부분은 저의 패치와 다르지 않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