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 급조한 네이버카페 데비안 웹에 추가한 남용 Re: About Korean Debian Community

아직도 미련이 남으셨나 본데, 다시 써 드립니다.

2020년 3월 13일 (금) 오후 9:38, "세벌" <sebul@korea.kr>님이 작성:

> https://debianusers.or.kr/
>
> 요즘은 여기도 사람들이 거의 안 오는 거 같은데...
>
> 최근에 거의 서현관 님과 저 뿐.
>
> 어쩌다가 한 번씩 다른 사람.
>
> 옛날에는 좀 더 많은 사람들이 있었겠지만... 지금은 그래요.
>
> 그럼 여기도 데비안 커뮤니티 아닌 건지?

네. 어느 정도냐에 달려 있지만 그 사이트도 별 의미가 없으면 삭제될 수 있죠.  그런데,

> https://cafe.naver.com/debian9
>
> 여기는 데비안 커뮤니티가 아니라 하는 까닭을 모르겠네요.

그런데 적어도 debianusers.or.kr 사이트는 추가될 때 이 네이버 카페처럼 만든지 하루만에 데비안 웹에 무단으로
집어넣진 않았습니다. 그 웹 페이지가 어중이 떠중이 커뮤니티라고 이름 붙인 거 다 추가하는 곳입니까?

네이버 카페든 다음 카페든 충분히 많은 사람들이 이용한다고 인정되면 추가될 수 있죠. 하지만 세벌님은 그냥 본인 사이트 추가하고 싶은 거잖아요?

> 한국 데비안 커뮤니티 뜻이 무엇인가요?

뭔지 몰라서 묻습니까? git 권한 남용한 거 지적하는데 커뮤니티냐 아니냐 이런 말장난으로 정당성을 주장하려 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