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alioth l10n-korean 프로젝트를 salsa.d.o 그룹으로 옮깁니다

https://wiki.debian.org/Salsa
를 보면
Salsa 라는 이름도 아직은 공식적인 게 아니라고 하네요.

l10n korean team 이라고는 하지만, 실제적인 활동은 류 창우 님 혼자 거의 다 하는 것 같네요.
다른 분도 참여하고 계신가요?

https://www.debian.org/devel/website/translation_coordinators
를 보면 서 현관 님이 목록에 있는데, 이 분도 요즘에는 다른 일이 바쁘신지, 여긴 제가 거의 다 하고 있네요.
히스토리를 보면 오래 전에 활동했던 분들이 여럿 계시던데, 다들 다른 일로 바쁘신가 봅니다.

데비안 꽤 좋은데, 대한민국에서 데비안에 기여하는 사람들은 많지 않은 것 같아 아쉽네요.

연말 잘 보내세요.

2017년 12월 25일 오후 9:51, Changwoo Ryu <cwryu@debian.org>님이 작성:
안녕하세요. 여러분. 연말이네요.

데비안의 협업 사이트인 alioth가 사용하는 forge 소프트웨어는 수명을 다 해 곧 사라질 예정이고, 새로 gitlab을
사용하는 salsa.debian.org를 만들고 있습니다.

여기에 발맞춰서 alioth의 l10n-korean 프로젝트도 salsa의 l10n-korean-team 그룹으로 옮겨갑니다.

https://salsa.debian.org/groups/l10n-korean-team/

- 저장소는 옮겨졌고 삭제된 패키지들은 archive 상태로 놓았습니다. 패키지에 들어 있는 Vcs-Git: 같은 정보는
업데이트하면서 고쳐 나가면 될 것 같고요.

- 홈페이지에 올려져 있던 역사 보존 성격의 예전 패키지 소스 파일들이 좀 올려져 있는데 소스 패키지를 gbp
import-orig 정도만 해서 archive된 저장소 형태로 올릴 계획입니다.

- 그 외에는 특별히 alioth의 기능을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별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
세벌식 http://sebul.sara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