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tasksel 한국어 관련 변경 예정

KDE 4.4.4(@unstable), ibus 1.3.5-1(@unstable)에서 특별히 이상한 점은 없습니다. 처음에 세벌식 390으로 바꾸는 방법을 몰라서 조금 헤매긴 했죠. 다만 Qt 입력 모듈은 있는데, Qt로 되어 있는 설정 창이 없다는 건 좀 많이 아쉽네요. 이건 Akademy 가서 이야기해볼만한 사안입니다. 지금 이 글도 ibus로 쓰고 있습니다.

ps. 여태까지는 nabi를 썼습니다. SCIM이 Qt 4에서 작동이 어색해서 굳이 필요성을 못 느꼈습니다. 아울러 한글 깨짐은 고쳤습니다. 또한 백묵 제거는 강력히 찬성하는 바입니다. 아직까지도 한국인이 손대지 않은 배포판에 백묵의 자취가 남아있는 걸 보면 여러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