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서체를 데비안에 넣으려면?

서울서체를 데비안에 넣으려면 어떻게 하나요?

우선, 정책적인 면에서...
서울시의 서울서체에 대한 방침이 서울시 홈페이지 외에서는 공식적으로 배포하지 말라는 것 같은데, 그렇다면 리눅스 배포판에 넣으면 안 된다는 거네요. 이런 서울시의 정책을 바꾸려면 어떤 식으로 접근해야 할지?

다음, 기술적인 면에서..
위의 정책적인 문제가 해결된 다음에는 서울서체를 데비안에서 쓸 수 있도록 하려면 어떻게 하면 되는지?

궁금합니다.